어르신을 걷게하는 희망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홍대 미대 출신 디자이너 김현원 웹툰 작가의 아름다운 기부

등록일2022-10-12

노인의료나눔재단은 퇴행성관절염으로 고통받고 살아가는 노인 어르신들에게 무릎 수술비를 지원하여 걸을 수 있는 희망을 드리는 공익재단입니다. 김성민 나눔사업단장님에게 따뜻한 나눔 소식을 전해 듣고 아름다운 기부천사 거울나기 랜손’ 회원을 소개하고 공유합니다.

얼마전 김성민 사업단장님에게 문자가 왔습니다. 『아버님! 539,590원 기부 입금했습니다. 기부자는 <김현원, 거울나기 랜손 일동>으로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적은 금액이지만 나눔의 뜻에 동참하게 돼서 너무 기쁩니다.』
기부자는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김 단장님에게 책을 출간했는데, 처음 입금된 인세를 기부하려고 입금했습니다.”라고 했답니다.

이 미담의 주인공은 홍대 미대 출신 디자이너 김현원 웹툰 작가입니다. 김 작가의 아버지는 오래전 세상을 떠났고 어머니는 재혼하여 어린 시절 홀로된 작가는 외할머니 품에서 자랐습니다.

김 단장님은 부모를 잃은 김 작가를 자기 아들 이상으로 마음속의 자식처럼 애지중지로 보살피고 도움을 줬습니다. 그러던 김 작가는 외할머니와의 추억을 잊지 못하고 그 추억에 젖게 만들어 주는 4컷 만화가 가득한 책, 그리운 할머니의 냄새가 물씬 나는 거울 나기’라는 책을 출간했습니다. <거울나기>라는 제목은 거울처럼 닮은 할머니와 손주 일상생활의 이야기’라고 합니다.

김 작가님과 재단은 또 다른 특별한 인연이 있습니다. 지난여름 김 단장님이 재단의 정체성과 이미지 향상을 위하여 김 작가에게 재단 CI 제작을 요청하였고, 지금의 재단 CI가 훌륭하게 탄생했습니다. 김 작가님의 소중하고 따뜻한 사랑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프란시스코 교황님의 아름다운 메시지를 함께 공유합니다.

강은 자신의 물을 마시지 않고,
나무는 자신의 열매를 먹지 않으며,
태양은 스스로를 비추지 않고,
꽃은 자신을 위해 향기를 퍼트리지 않습니다.

남을 위해 사는 것이 자연의 법칙입니다.
우리 모두는 서로를 돕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아무리 어렵더라도 말입니다...
인생은 당신이 행복할 때 좋습니다.

그러나 더 좋은 것은 당신 때문에
다른 사람이 행복할 때입니다.
QUICK MENU
지원 대상자
확인
신청접수 확인 무릎관절증
의료지원
신청서 양식
수술비
청구서 양식
기부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