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을 걷게하는 희망

커뮤니티

행사갤러리

[16.04.27] 노인의료나눔재단 이사회 및 이사장 취임식

등록일2016-04-29

지난 27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황영하 이사장 취임식이 있었습니다.


황영하 신임 이사장은 1939년 파주 탄현면에서 출생하여 경기중, 경기고, 서울대 법대를 졸업한 뒤 1965년부터 공직에 몸을 담아 감사원 사무총장, 총무처 장관 등을 지냈으며, 대한주택공사 이사장과 장수황씨 대종회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현 대한노인회 중앙회 부회장 겸 경기도연합회 회장을 맡고 계십니다.

황영하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리나라는 인구 고령화로 인해 노인성 만성질환으로 삶의 질이 저하되고 있다. 또 노인 의료비 증감으로 국가 재정 부담이 날로 늘어나고 있다. 이런 시기에 퇴행성 관절염에 대한 수술지원과 예방교육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노인들에게 무릎인공관절 수술을 지원하는 것은 참으로 보람된 일로 생각한다. 이제 저도 재단의 일원으로서 봉사하면서 적극 동참할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심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회장은 "황영하 이사장께서는 장관을 하고 감사원 사무총장을 하고 국가적 큰일을 하시는 분이 그 자체만으로도 대한노인회의 위상을 굉장히 높여주고 있고, 대한노인회 부회장으로서 항상 중심을 잡고 가고 있는 분이다. 이사장으로 추천했을 때 본인이 고사했지만 정말 보람을 느끼는 일이라 말씀드려 오늘 이 자리에 취임하시게 되었다. 대한노인회에 뿌리가 있으신 분이 맡게 되어 더 잘 맡아주실 것이라 믿는다. "고 전했습니다.
QUICK MENU
지원 대상자
확인
무릎관절증
의료지원
신청서 양식
수술비
청구서 양식
후원하기
TOP